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책리뷰] 더글라그 크락포드의 자바스크립트 핵심가이드 - 한빛미디어


http://www.yes24.com/24/goods/3071412?scode=032&OzSrank=1


회사의 도서구매 지원으로 구매하고 처음으로 읽은 책입니다.

원래 자바스크립트를 어려워했었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았고 그러다보니 잘 사용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되고 있었는데

최근에 자바스크립트라는 언어를 사용한 여러가지 프레임워크등을 공부하면서 계속 한계를 느끼고 있었고, 또 아무리 서버개발자라지만.. 웹개발을 하면서 자바스크립트를 어영부영하기에는 양심이 허락하지 않아서... 이번 도서 구매때 3권의 자바스크립트 책을 구매하였는데 그 중 하나입니다.


이 전에도 자바스크립트 책은 몇권을 읽었었는데 PPK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 웹 2.0, Effective Javascript등입니다.


만족도가 제일 높았던 PPK자바스크립트가 DOM을 포함한 전체적인 기초를 잡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면

이 책은 그 바탕위에서 제목처럼 정말 중요한것들 특히 사용하면 좋은 부분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스코프, 함수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책이 얇아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상속" 부분이 좀 어려웠었고 다른 부분은 어느정도 따라가며 읽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부록은 좀 건너뛰면서 읽는 경향이 있는데 이 책은 부록까지 유용하네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개발자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셔야 할 책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의 자바스크립트 고수분들께서 그렇게 추천을 하셨겠죠.. ^^ (사실 그 추천을 보고 구매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