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책리뷰] Effective Javascript - 인사이트, 김준기 역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66260853)


너무나도 유명한 effective 시리즈의 javascript 버전이다.

어쩌다 하는 업무가 Front-end보다는 back-end를 많이 해와서 사실 html, css, javascript가 많이 취약하다.

그래서 읽고 공부했던 많은 책들이 있는데 그중 가장 좋았던책이 PPK 자바스크립트이고 그 다음이 바로 이책이 될 수 있을것 같다.


다만, 아무래도 use-case에 대한 best practice를 제공하는 책이기 때문에 내용이 자바스크립트에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어려운부분도 꽤 많이 나온다. 그리고 "function a() {}" 와 같은 형태로만 자바스크립트를 개발했던 나같은 사람에게는 "와 무슨 자바스크립트를 이렇게까지 사용하나?"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처음보는 형태의 코드도 많이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ffective 시리즈답게... 자바스크립트를 다루는 사람이라면 굉장히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든다. 여기에 기술되어있는 60여개의 item중 하나만 제대로 건져가도 분명 이득이 있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