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책리뷰] Groovy in Action - 인사이트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1268552 )


gradle을 공부하다가 관심이 생겨서 읽게된 책입니다.

groovy라는 이름을 처음들었을때 (한.. 3년전에) 루비의 무슨 다른 버전같은걸로 생각했었는데..

지금보니 당연히 아니네요 ㅋㅋ


2009년도에 나온 책이지만 현재 버전의 groovy를 가지고 책의 예제를 따라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가끔 예제와 다른 결과를 보이기도 하는데, 그렇게 되는 이유를 찾고 고치는 과정이 또 상당히 좋은 학습방법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일부러 그렇게 하기도합니다.


책은 앞의 반정도는 상당히 쉽고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으며 조금 고급주제를 다루게되는 뒷부분은

내용이 가볍게 읽고 지나가기에는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언어 공부의 특성상.... 항상 사용하지 않으면 계속 잊어먹기 때문에... 그런 아픔도 있지요..^^;


개인적으로 groovy라는 언어가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자바와의 자연스러운 통합은 둘째치고라도 제공하는 기능등이 파이썬이나 루비등에 비교해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간단한 샘플의 작성이나 테스트등을 할때는 정말정말 간단하게 쓸 수 있고

숙달된다면 더 멋진 애플리케이션 작성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작 groovy를 공부하게된 목적인 gradle에 대한 더 깊은 이해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ㅋㅋ

아무래도 gradle이 groovy를 사용한 DSL로 재정의 되어있기 때문이겠죠 ㅎㅎ --;


결국 gradle은 gradle대로 공부를 더 해야한다는...흑~


결론적으로 groovy를 공부하시는분들께는 참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