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scent

[Crescent] 관리자 페이지 개선

둘째가 태어난 이후로..

밤 10시에 잠들고, crescent 개발은 주로 새벽/점심을 이용해서 하고 있습니다 -_-;


관리자 페이지를 좀 개선해보았습니다.

우선, 색인의 기본이 되는 collection.xml 설정 페이지입니다.



각 필드의 색인, store, term vector등의 설정과 인덱스 파일 경로등의 설정, 필드추가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원래 xml 파일을 직접 수정해야했는데.. 제가 불편해서 못 쓰겠더라구요 -_-



사전관리 페이지입니다.


각 사전을 탭메뉴로 변경하고, 테이블을 조금 조정하였습니다.

아직 내부적으로는 개선의 여지가 많은 페이지이긴 합니다...


형태소분석 테스트 페이지입니다.


결과를 테이블로 수정하였고, 색인용/검색쿼리 분석용으로 나눠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분석된 단어의 타입과 위치정보를 기본으로 보여줍니다. 타입이 아직은 많이 부정확합니다.


검색 테스트 페이지입니다.


검색 테스트를 본래 url 쿼리스트링으로 만들어서 해보는 수 밖에 없었는데, 페이지로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직 미구현된 페이지이기는 한데 인덱스 파일 관리 페이지입니다.


컬렉션별로 인덱스 파일의 정보를 보고, 관리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Luke를 좀 본따봤습니다. 


그리고 통계페이지가 아직 남았는데.. 검색엔진에서 통계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맞나 싶었는데..

제공해줘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대용량까지는 아니고.. 그냥 기본적은 통계 기능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다만.. 아직 개선/수정 할 것이 많아서... 우선 순위는 좀 밀릴 것 같네요..


너무 느긋한가.. 싶기도한데.. 내부적으로 사내에서 후배 두명을 대상으로 1주일에 두번정도 루씬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같이 넣으려고요...ㅎㅎㅎ 혼자하는것보다 힘든것도 많겠지만.. 재미있을것 같아서요.. :)


http://ec2-54-248-115-161.ap-northeast-1.compute.amazonaws.com/adminMain.dev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