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head first java (헤드 퍼스트 자바)

얼마전 블로그 지인의 소개로 읽어보게 된 책입니다.


사실 지금의 제가 읽기에는 어떻게 보면 많이 쉬운 책일수도 있고


보통 초보자분들이 책 추천을 원하면 많이들 추천해주시는


"소설같은자바" , "플래시로 배우는..", "헤드퍼스트자바"


이 3권에 들어갈정도로 기초적인 내용도 있습니다.


굳이 이 시점에서 이 책을 한번 읽어보게 된 것은 머리속의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고 싶었기 때문

입니다.


이 책은 처음 책을 펼쳐보면 굉장히 산만합니다.


지금까지 봐왔던 교재들하고는 많이 다르죠. 일단 이미지도 많고 사진도 많고...


그래서 저는 자바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보다는 소설같은 자바를 먼저 권해 드리고 싶습

니다.


그 책과 이책으로 병행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보기엔 두권의 책이 서로 모자라는 부분을 충분히 보완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헤드퍼스트자바 같은 경우 객체의 생성과 소멸, 원시자료타입의 생성과 소멸 등등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어떤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고 그것이 어떤식으로 사용되는지


이해를 시켜주기 위한 노력들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그것 때문에 이 책을 한번 읽어보게 된 계기이기도 하구요..


머리가 복잡할때는 저 같은 경우 이런 책을 한번 쭉 읽어나가는 것이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생초보분께는 권하지 않지만, 자바를 조금 다를 줄 알고


한발자국만 더 깊이 들어가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이책의 "바보같은 질문은 없다" 의 챕터는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책을 읽으시고 effective java를 소화하신다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