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책소개] Java Performance Fundamental - 내용추가

(이미지 : http://wiki.ex-em.com/index.php/Java_Performance_Fundamental)

오랜만에 읽는 업무 관련 서적입니다. :)

그동안 전공 서적을 접어두고
가벼운 소설을 좀 읽다가
명상 책도 좀 읽고
미드를 보다가...
다시 업무 관련 서적을 집었습니다.

트위터에서 tohappy님이 트윗 하신 걸 보고
구입했지요


현재 3장을 다 읽고 4장을 읽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내용이 재미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알고 있던 내용도 있고
전혀 몰랐던 내용도 많은데요
아주 깊이 있게 들어가지 않고...
fundamental이라는 제목에 맞게 적당한 수준에서
끊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ibm jvm과 hotspot jvm에 대해서 동시에 다루고 있어서
양이 많다고 느끼시면 개인적으로는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비지콜렉터 부분을 그렇게 읽었네요 ㅎㅎ)

jvm에 관련 된 책을 꼭 한번 읽어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책이 나와서 좋네요.

아무도 후기를 작성하신 분이 없어서
책 값도 꽤 비싼데다가... 선듯 구입하기가 망설였었는데
현재까지 읽은 느낌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읽다 보면 대학 전공 서적을 읽는 듯한 느낌도 납니다. ㅎㅎ

책 다 읽고 포스트 하려고 했는데
내용도 많고
요약해서 올릴 것도 아니고 해서
3장까지 읽고 느낌을 올려봅니다. 도움 받으실 분이 있으실지도 몰라서....

번역서였다면
굉장히 망설였을 겁니다. 이런 책이 번역 좀 이상하게 되면
이해불가 상태가 되어버리거든요.... 김한도님께서 지으셨는데
읽기도 편합니다.

자바 개발자라면..
한번 읽어보시면
얻어가실 것이 많을 것 같습니다.

관련 위키 페이지가 있네요.

http://wiki.ex-em.com/index.php/Java_Performance_Fundamental

11월 3일 내용을 추가합니다.

책을 이제 다 읽어 갑니다.

챕터별로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고, 조금은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

일단, 앞 부분은 이미 글을 작성했듯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chapter 1,2,3,4,5)

chapter 6 같은 경우는 쓰레드 동기화에 대한 내용인데
일반적인 개발자가 알기에는 좀 깊은 내용인듯 하기도 하고..
제가 이쪽에 대해서 지식이 좀 얇아서 이해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스레드, 병렬처리에 대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자바 병렬 프로그래밍" 책이 더 유용하실거구요..
이 책에서는 말 그대로 내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chapter7은 자바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내용인데
oracle로 픽스된 점도 큰 불만은 없지만
oracle에 대한 내용이 많아 oracle의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저로써는
읽는데 조금 애 먹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페이지를 상세하게 보지 못 하고
필요한 부분만을 발췌해서 읽었네요. 천천히 자세하게 읽으면 또 다른 부분이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처음 부분에서는 그렇게 거슬리지 않던 많은 영어 단어들이
이 챕터에서는 읽기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처음 보는 오라클 관련 단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ㅋㅋ

또 하나는 책이 무거워서.. 회사에서 밖에 읽지 못 했습니다.

1-5장에서 느낀 기쁨도 있었지만
뒷부분에서는 아쉬움도 있던 책입니다.
하지만, 한번 읽어보면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다는 점에서는
생각이 다르지 않습니다.

이 책을 읽는다고 당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