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책리뷰] 모던 웹을 위한 HTML5 프로그래밍 - 윤인성 지음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68480419



제목을 보면 HTML5의 새로운 특징들을 기술한 책으로 보이지만 

내용은 HTML5의 특징적인 태그들뿐만 아니라 backbone, knockout, angular를 사용한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사실 이게 제가 이 책을 구입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내용도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작성되어있고 예제도 적절한 수준을 잘 쓰여있는것 같습니다.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3개의 프레임워크로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각각의 프레임워크가 가지는 특징과 장단점을 알 수 있었던 부분이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습니다.


다만 시간상, 예제를 하나하나 실행해보지 못 하고

속독 형식으로 쭉 읽어나갔었구요.... 소스코드가 차지하는 비율이 꽤 많습니다. (전체 소스를 다 보여주려는 저자의 

의도가 있으면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require, coffee script등의 대한 이야기도 실려있었는데 이부분도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저는 backbone, knockout, angular 이 3가지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어떤 느낌으로 사용되는지 알고 싶어서

구입한 책이라 꽤 만족스러웠습니다.